회원가입

이용약관


나우샵 회원 관리규정

본 관리규정은 유니온엠씨㈜(이하“회사”라 한다)가 승인한 회원들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명기한 것이다. 본 관리규정은 타 규정과 함께 회원자격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된다. 당사의 회원들이 본 관리규정에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규정을 위반 한 회원에게 경고, 자격의 정지 및 해지 등 회원에게 부여한 일체의 권리를 제한 또는 상실케 하는 권한을 보유한다. 회원은 본 관리규정에 명시된 사항들을 숙지·준수하여야 한다. 회사는 영업정책 및 업무절차를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회사 공식 홈페이지, 나우샵 공지사항, 공문서 등을 통하여 전달되는 내용에 대하여 회원은 항상 유념하여야 한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규정은 유니온엠씨㈜(이하“회사”라 한다)와 회원(이하“회원”이라 한다)간에 유니온엠씨㈜가 판매하는 상품(이하“상품”이라 한다)을 판매함에 있어서 상호규정을 준수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유통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회사와 회원 간의 공동번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적용범위

유니온엠씨㈜ 회원 관리에 대하여 별도의 규정으로 정하여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규정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 3조 관계법령적용

본 규정은“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기초로 한다.

제 4조 적용대상

본 규정의 적용대상은 회사에 등록된 전 회원들로 한다


제 2장 회원의 등록


제 5조 회원의 자격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연령, 학력, 경력, 직업, 성별, 종교, 기타 신체적 결함 등에 자격제한을 받지 않는다. 단,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4조의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제 6조 등록의 제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 1.국가 또는 지방 정부의 공무원, 교육 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직원
  • 2.법인 또는 회사
  • 3.유니온엠씨㈜의 주주 또는 임직원
  • 4.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2항 제4호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의 규정에 의거 “대통령령이 정하는 자로서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 5.등록 당시 만 20세 미만인 자
  • 6.법률이 인정하는 행위 무능력자 또는 의사 무능력자
  • 7.등록 당시 복역 중이거나 또는 국가교도기관에 수감 중인 자
  • 8.외국인(단 합법적으로 국내에 체류허가를 받아 체류기간 내에 체류하는 자는 제외)

※ 위 등록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등록한 회원에 대해서 회사는 즉시 자격을 해지할 수 있으며 기타 법률 및 회원으로 등록 전 관계기관의 제한으로 인한 회원의 불이익에 대하여 이를 구제할 의무가 없다.

제 7조 신규 회원의 등록

  • 1.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회사는 등록된 회원 본인의 자격만을 인정한다. 차명으로 가입한 후 타인에 대한 권리주장은 이를 인정하지 아니한다.
  • 2.회원등록 시 본인인증 요건을 충족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직접 자료를 제출하거나 우편 등을 통하여 보완할 수 있다.
  • 3.정회원 승급 시 기 등록된 회원의 추천인을 지정하여 회원등록 신청을 통해 정회원 등록이 가능하다

제 8조 회원자격의 승인

회원자격은 등록 신청자가 회사로부터 고유한 회원번호(ID)를 부여받을 때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 자격 승인여부는 회사의 고유 권한으로 한다.

제 9조 회원자격의 의미

회사에 등록한 회원은 회사가 공개적으로 제시하는 영업방침과 마케팅플랜 및 상품구매 등에 대하여 각자가 자신의 의사로 구매 및 판매활동을 행하는 일종의 독립회원으로서 회원 스스로 판단하고 활동한 모든 행위에 대하여 법률적 책임을 진다.

제 10조 회원의 정보관리

회원은 등록 시 회사에서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개별신상 및 추천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작성된 정보의 하자에 대한 책임은 제출당사자에게 있다. 또한 회원은 개인정보(주소, 전화번호 등) 및 기타 필요한 정보에 대하여 변경사항 발생시 즉시 수정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우편물의 반송 등)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제 3장 회원의 의무


제 11조 정확한 정보숙지 및 전달의 의무

회사는 회원 등록 시 회사의 제반규정 및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은 등록과 동시에 모든 규정과 정보를 숙지해야 하며 반드시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정보만을 전달하되 내용을 왜곡 또는 과장되게 전달하지 않는다.

제 12조 성실한 판매활동의 의무

모든 회원은 본인이 직접 상품을 사용한 후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확신이 있을 때, 회사규정에 따라 판매활동에 임하며 관련법규 및 회사 규정을 성실하게 준수하여야 한다. 또한 모든 회원은 자신이 추천 후원한 하위 회원에게 반드시 자신의 연락처를 알 수 있도록 남겨야 한다.

제 13조 교육후원 및 이수의 의무

모든 회원은 하위 회원에 대한 성실한 활동을 통하여 수당을 지급 받게 되므로 지속적으로 하위 회원들에 대한 교육과 관리의무를 수행하여야 하며 직급상승에 따른 교육을 실시하고 해당자는 교육을 이수하되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재를 가할 수 있다.

제 14조 납세의 의무

모든 회원은 회사의 상품 판매 등을 통하여 수입이 발생될 경우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제반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제 15조 관계법령 및 제반규정 준수의 의무

모든 회원은 등록과 동시에 회사의 제반규정에 동의함은 물론 특히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약한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회원은 판매 활동을 함에 있어서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정한 모든 규정과 교육 및 관리에 따라야 한다.


제 4장 회원의 자격 및 활동


제 16조 회원의 유효기간

회원 자격의 유효기간은 구매가 있는 경우 마지막 구매 실적이 있는 월의 익월부터 12개월이 되는 월의 말일까지 로 한다.
단, 신규 회원의 유효기간은 가입 후 6개월 동안 구매실적이 없는 경우 해당 월의 말일 기점으로 만료된다.

제 17조 교환 및 반품

  • 1.“교환”이라 함은 회사에서 회원이 구입한 상품을 구입 후 배송완료 7일 경과 이내 상품에 하자 또는 결함이 있어 동일 상품으로 교환요청 시 동일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제도를 의미한다.
  • 2.“반품교환”이라 함은 회사에서 회원이 구입 후 배송완료 7일 경과 이내 상품에 하자 또는 결함이 있어 해당 상품의 구입을 취소 가능한 제도를 의미하며, 단순 변심일 경우는 반송비와 재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다.
  • 3.”교환”과 “반품”의 대상 상품이 입점 된 업체의 상품일 경우 ”교환”과 “반품”은 입점 업체에서 처리함을 기준으로 한다.

제 18조 수당 및 포인트 소멸

  • 1.“수당” 및 “포인트” 지급은 상품의 구매확정 이후 발생됨을 기준으로 하며 구매확정 이후 구매 취소된 경우 기 지급된 “수당”과 “포인트”는 부당이득에 해당되어 환수 및 공제를 원칙으로 한다.
  • 2.회원 자격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이후 보유한 “수당”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절차에 따라 본인 확인이 완료된 경우 지급받을 수 있다.
  • 3.“포인트”는 회원 자격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자동 소멸됨을 기준으로 한다.

제 19조 회원 명의 변경

명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1.사망으로 인한 상속시
  • 2.상속의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한 상속절차를 따른다


제 5장 회원의 금지사항 및 회원직의 직권해지


제 20조 동의 없는 회원 등록

회원은 특정인을 본인의 동의 없이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등록(추천/후원)하는 행위 또는 보험 가입 등 타 목적으로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받아 회원으로 등록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제 20조-1 차명 등록 및 유인 행위 금지

  • 1.회원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실질적으로 다단계판매원으로 활동하여서는 아니 된다.
  • 2.회원은 타 회원에게 라인을 변경하도록 직·간접적으로 제안, 유도, 또는 기타 다른 방법으로 유인하여서는 아니된다.
  • 3.직급자는 차명등록일 기준 1년 이상 경과 시 3개월 이상~1년 이하의 수당발생정지(수당소멸) 및 징계를 하며, 직급자라도 민원 사안에 따라 위원회 심의를 통해 원위치 할 수 있다.
  • 4.미직급자는 징계 및 원위치를 원칙으로 하되 사안에 따라 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원위치 결정 시 본인의 하위 회원 중 직접 가입시킨 회원에 한해서, 하위회원 개별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최초 스폰서 하위로 이동할 수 있다. 단,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한다.
  • 5.탈퇴 후 차명등록일로부터 2년 경과시에는 문제를 제기할 수 없다. 단, 기존회원(본인)무실적으로 일괄 정리된 경우 일괄 정리된 날로부터 2년으로 한다.
  • 6.부장 이상 직급 승급 시 규정 준수여부 검증절차를 거치며, 위반한 경우 회원 관리 규정에 따라 처벌한다.

제 21조 등록제한자의 등록

회원은 교사(교원 포함)·공무원·미성년자·학생 등 회원의 자격이 없는 자를 등록시켜서는 아니되며, 스스로 본 규정 제6조에 해당되는 때에는 즉시 또는 지체 없이 서면으로 탈퇴해야 한다.

제 22조 회원 등록 또는 판매계약의 강요

회원은 상품판매에 대한 계약의 체결을 강요하거나 청약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위력을 가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제 23조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 유포

  • 1.회원은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과 거래를 유도하거나 상품의 가격 품질 등에 대하여 허위사실을 알리거나 실제보다 현저히 우량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시킬 수 있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더불어 회사의 공식적 표명 이외에 본인의 임의적 해석이나 의견을 피력할 수 없다.
  • 2.회원은 타사의 사업(마케팅플랜, 영업방식, 제품등)에 대해 비방, 비교, 폄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제 24조 부담을 주는 행위 및 의무부과 행위

회원은 등록한 회원과 회원 등록을 원하는 자에게 가입비, 판매보조물품, 교육비 등 그 명칭을 불문하고 “대통령령이 정하는 수준”이상의 부담을 주는 행위 및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제 25조 청약철회 관련 행위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 1.청약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상품의 일부를 훼손하거나 주소·전화번호 등을 변경(연락 두절)하는 행위 또는 반품을 억제할 목적으로 상품사용의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
  • 2.본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하는 행위
  • 3.고의로 상품을 반품 또는 반품과 탈퇴를 동시에 하여 본인명의/차명으로 타 라인에 등록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이 가입할 것을 유도하는 행위
  • 4.타 회사 이동 등 기타 목적으로 타 회원의 반품을 의도적으로 유도하여 조직적으로 집단 반품하는 행위

제 26조 무리한 구매 또는 강매

  • 1.회원은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상품을 강매해서는 아니되며, 특히 하위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해서도 아니된다.
  • 2.회원은 본인 또는 상위직급자의 승급 및 수당 수령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상품을 구 매하거나 하위 회원으로 하여금 그러한 행위를 유도 또는 부담을 주거나 강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 3.회원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화, 모사전송, 컴퓨터통신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입토록 강요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27조 사회적인 신분을 이용한 판매 행위

회원은 사회적인 신분 등을 이용하여 타인을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등록을 강요하거나 유명인, 연예인 등 등록하지도 않은 자를 등록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회원을 등록시키거나 상품 판매를 해서는 아니된다.

제 28조 회사 임직원 및 독점권 등의 사칭 행위

  • 1.모든 회원은 회사와 고용·동업 관계가 아니며,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를 대표한다 거나 임직원으로 사칭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 2. 모든 회원은 회사의 상품을 타사 상품이라 사칭하거나 독점 판매권 및 지역 독점권을 사칭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 3. 회원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한 자를 회원으로 활동하게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29조 과대 광고 및 정보전달의무 태만

회원은 회사의 상품 및 수당 지급기준에 대하여 잘못되거나 과장된 정보를 전달해서는 아니되며, 상품판매 후 연락을 두절하거나 상품만 전달하고 사후관리를 방치하여서도 아니된다.

제 30조 사행심 조장 및 매출유도

회원은 회사 수당 지급기준을 홍보하면서 사람만 가입시키면 금방 돈을 벌 수 있다는 말로 사행심을 조장하거나 고객의 투자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사업을 할 수 없는 자 (학생, 미성년자, 노약자, 의사·행위 무능력자 등)에게 매출을 유도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제 31조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회원은 소비자 및 관련 회원에 관한 정보를 재화 등의 배송, 대금정산 등 회사의 회원활동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이용해서는 아니된다.

제 32조 대중매체 광고 및 이를 통한 판매 행위

  • 1.대중매체를 통한 회사 광고 또는 인쇄물 제작 행위 금지
    • ①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대중매체 등에 회사 관련 사항이나 제품을 광고해서는 아니된다
    • ②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회사(상호·로고) 인쇄물을 제작·배포·판매해서는 아니된다.
    • ③ 회원은 유니온엠씨㈜의 사전 승인 없이는 자신의 사업체 건물 또는 차량 외부에 나우샵 명칭이나 로고 등을 부착할 수 없으며(프랭카드, 포스터 포함), 로고를 이용하여 전화번호 등에 등록할 수 없다.
    • ④ 나우샵 시스템내 모든 내용을 임의 촬영(영상,사진), 녹음, 녹취 하거나 이를 공개, 게시 또는 사적 활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인터넷 게시판, 블로그, SNS, 전단 등 각종 인쇄물, 영상기록매체를 통한 전파 등 본사의 동의나 승인을 받지 않은 행위)
    • 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가공, 변조하여 활용하는 행위는 금지한다
  • 2.제품 진열판매 및 전시 금지
    • ① 회원은 상점, 행사장, 노점, 사무실, 차량 및 기타 영업시설 등에서 나우샵을 전시, 판매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시설에 제품을 공급하거나 시설설치 권유 및 제안 등을 해서는 안된다.
  • 3.제품변경 및 재포장 금지
    • ①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되는 제품의 내용물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판매할 수 없다
    • ② 제품 및 그 포장에 명시된 사항이나 라벨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판매할 수 없다. 또한 유니온엠씨㈜에서 공급하는 제품을 유니온엠씨㈜의 마케팅 플랜이나 판매 방식을 벗어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없다.
  • 4.인터넷 사이트 관련 행위 금지
    • ① 회사 공식 홈페이지로 오인할 수 있는 회사의 상호·로고를 회사의 동의없이 사용해서는 아니되며 또한 나우샵 쇼핑몰을 복제해서는 아니된다.
    • ② 미확인 정보나 불충분한 정보로 회사의 사업을 과장해서는 아니된다
    • ③ 당사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회사 상호 혹은 상표를 이용하여 광고성 전자 메일 등을 발송하여서는 아니된다.
    • ④ 인터넷 및 모바일을 활용하여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회원 모집 활동을 해서는 아니된다.
    • ⑤ 본인 및 스폰서, 파트너의 회원정보를 공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등 개인정보 일체)
    • ⑥본사의 사전 동의나 승인 없는 인터넷, 모바일을 활용한 제품판매 행위는 금지한다. (재판매업자)

제 33조 직급자의 직급남용 및 교육후원의무 태만

회원은 직급을 이용하여 하위 회원에게 부담을 느끼는 요구 또는 하위 회원의 자격 여부를 결정짓는 중대한 발언 및 폭언 등을 공공연하게 하거나 하위 회원들에 대한 교육, 성실한 후원활동을 하지 않고 잘못된 사업관행을 방관하거나 수당만 수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34조 회사 및 회원에 대한 비방

회원은 회사 및 타 회원을 공개 또는 비공개적 장소에서 고의적으로 비방하는 행위 또는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였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과적으로 회사 및 타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게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35조 회원 권리의 양도·양수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자격을 음성적으로 양도·양수하는 행위를 하거나 판매조직 및 회원의 권리 및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양수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36조 금전거래 상품전달 불이행

  • 1.회원은 회사의 조직을 이용하여 상품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만을 하거나 상품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거래만을 하는 행위 또는 알선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 2.회원은 판매(계약)이후 상품을 제대로 전달하거나 전달됨을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에 관한 설명 등 상품정보(사용방법 등)를 고지(설명)해야 된다.

제 37조 회사 또는 회원 간의 물의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 1.회사의 업무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만을 주장하며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2. 모든 사업 공간 내에서 (회사, 센터, 행사장 등) 소란 (비상식적 언행), 언어폭력,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전화, 문자메시지, 문서, 전자우편, SNS등을 활용한 행위 포함)
  • 3. “언어폭력”이라 함은 상대방에게 모욕을 주거나 거칠고 상스러운 말로 불쾌감을 주는 행 위 또는 용어나 말투, 억양으로 위압감을 주거나 협박하는 행위를 말한다.
  • 4. 금전 및 신용카드 부정 사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회원 상호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

제 38조 조직 내 조직형성

판매조직 내에 별도의 목적(별도사업, 친목도모, 기타)으로 그룹을 형성하여 별도의 호칭을 공공연하게 사용하거나 판매의 목적보다는 그룹의 목적을 우선시하는 경우 또는 특정지역, 특정회원들을 규합하여 직급자의 개인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39조 타 회원에 대한 무분별한 모함

회원은 구체적 증거 없이 타 회원의 징계를 요구하며 허위로 집단서명을 제출하는 행위 또는 민원 제기 이후 오해 갈등의 해소를 이유로 징계해제를 건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40조 비윤리적 사업행위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 1.일반인의 건전한 상식에 비추어 비윤리적 행위 위와 같은 비윤리적 행위로 인하여 회원 간의 올바른 판매 문화와 질서를 흐리고 서비스의 이미지를 실추하거나 직급자로서 타 회원에게 모범 을 보이지 못해 그 파장이 크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 자격해지 및 기타 조치를 할 수 있다.
  • 2.회원등록 및 매출과 관련하여 허위로 서류를 제출하는 행위

제 41조 현금유용행위에 대한 조치

타 회원의 현금매출을 본인 및 타인의 카드로 대치하고 현금을 유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되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자격 정지 및 자격을 해지시킬 수 있다.


제 6장 회원윤리위원회 운영 및 자격의 정지 등


제 42조 윤리자정위원회 운영

회사는 올바른 사업문화 정착과 타 회원들의 선의의 피해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본 규정에 위반되었을 시 윤리자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종 징계처리를 할 수 있으며 징계 대상자들은 이 결정에 따라야 한다.

  • 1.윤리자정위원회는 회사 임직원 및 회원 등으로 구성하며 총 5인 이상으로 한다.
  • 2.징계처리과정까지의 진행순서는 다음과 같다.
    • ① 위반행위 발생 시 자료 첨부하여 접수
    • ② 위반 회원에 답변 및 소명자료 요청
    • ③ 사실 확인 및 실태조사
    • ④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결정된 제재 사항을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통지한다
    • ⑤ 회원의 규정 위반에 대한 시정조치가 시급을 요하는 경우 또는 심각한 위기 초래가 예상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검토 기간 동안 자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⑥징계가 결정되면 회사는 징계대상자에게 통지하거나 해당 센터에 이를 공고(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통지)하고 제재안을 시행하며 통지일로부터 7일이 경과되면 이의신청 의사표시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 3.회원은 윤리자정위원회 심의에 성실히 협조할 의무를 가지며 조사에 불응하고 심의를 방해하는 행위는 제재 할 수 있다.
  • 4. 회원은 “회사”에서 지정한 윤리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고 심의한 결정에 따라야 한다. (단, 해당 국가의 실정법이 고려될 수 있다.)

제 43조 제재의 종류

  • 1.자격해지 : 회원자격 상실
  • 2.수당발생정지 : 일정기간 동안 수당이 소멸된다
  • 3. 자격정지 : 회원자격이 일정기간 정지
  • 4. 수당지급정지 : 일정기간 동안 발생된 수당을 지급하지 않음(해제 시 지급됨)
  • 5. 경고 : 회원 금지행위, 윤리규정, 관리규정을 위반하였으나, 위반 정도가 경미 하고 고의성이 없는 경우
  • 6. 주의 : 규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회원 교육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 (제재에 교육이 병과 되는 경우 본사에서 주관하는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제 44조 경고 및 주의

회원이 회원규정을 위반하여 2회 이상 경고 누적 시 가중처벌 할 수 있다.


제 7장 탈퇴 및 자격해지


제 45조 회원의 자격 정지

  • 1.회원 자격이 정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 ① 방문판매법 또는 회사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2.회사가 회원의 규정위반을 인지한 경우에는 규정을 준수하도록 안내하고, 시정이 없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보(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 후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다.
  • 3.회원 자격정지의 대상은 해당 회원 및 상위 최고 직급 회원 까지며 정지기간은 최소 1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로 한다.
  • 4.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정지 기간 동안 회원으로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제한받으며, 세부적인 처벌항목과 처벌수위는 윤리자정위원회 심의에 따라 결정한다.
    • ① 정회원 상품구매 자격 상실
    • ② 신규 회원의 추천 자격 상실
    • ③ 분배 시스템 참가 금지
    • ④ 센터 활동 금지
  • 5.회사는 회원 자격을 정지함에 있어 해당 회원은 물론 상위 회원에 대해서도 사안의 경중에 따라 위반사실의 사전인지 여부, 성실한 교육후원 의무, 직급자로서의 관리 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해당 회원의 상위 직급 회원(직상위가 아닌 전 직급 해당)에 대해서도 징계할 수도 있다.
  • 6.가중처벌 회원이 제재 사항을 이행하지 않거나, 규정을 다시 위반 하였을 시에는 자격 해지할 수 있다.

제 46조 탈퇴

회원은 누구나 본인의 의사에 따라 회사에 통지(서면, 웹상 등)함으로써 회원자격을 탈퇴할 수 있다.

제 47조 자격 해지(제명)

  • 1.회원 자격이 해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 ①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허위서류를 제출한 경우
    • ②회사에 심각한 영업적 손실을 야기한 경우 “심각한 영업적 손실”이라 함은 회사 이미지 실추, 고의적 대량반품, 회사규정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소송 등으로 회사에 금전적 손실을 입히는 경우를 말한다.
  • 2. 회사는 중대한 물의를 일으킨 회원에 대해 자격정지 절차 없이 자격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자격이 해지될 경우 회원은 회사와의 모든 법률적 관계가 종료되며 회원으로서의 어떠한 권리도 행사할 수 없다.
  • 3.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해지함에 있어 해당 회원은 물론 상위 회원에 대해서도 사안의 경중에 따라 위반사실의 사전인지 여부, 성실한 교육후원의 의무, 직급자로서의 관리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해당 회원의 상위 직급 회원(직상위가 아닌 전직 급해당)에 대해서도 징계조치를 적용할 수 있다

제 48조 회원의 재등록

  • 1.회원이 자격갱신을 하지 않아 자동탈퇴 된 경우 탈퇴일로부터 익일에 등록 가능하며, 자진 탈퇴자의 경우 탈퇴 일로부터 12개월(365일) 동안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은 경우(이하 “비활동 기간”이라 한다.)에만 다시 회원으로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 ① 단, 팀장은 자동탈퇴 일로부터 1년의 비활동 기간을 충족해야 재등록이 가능하며, 부장 이상은 자동탈퇴 일로부터 2년의 비활동 기간을 충족해야 재등록이 가능하다.
    • ② 미동의 가입 및 탈퇴는 인정하지 않는다.
    • ③ 수당발생자의 미동의 매출 탈퇴는 인정하지 않는다.
  • 2.탈퇴한 회원이 비활동 기간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이전 회원번호로 강제 복귀 및(또는) 비활동 기간이 연장되며, 징계로 인하여 자격이 상실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 등록을 영구 거부할 수 있다.
  • 3.“비활동 기간”이라 함은 탈퇴 이후에 다음과 같은 사업과 연관된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는 기간을 말한다.
    • 제20조-1을 위반하여 판매활동을 하는 행위
    • 사업과 연관되는 교육, 홍보, 판매 및 지원(또는 후원)활동 등에 참여하는 모든 행위
    • 자가소비 목적 이외의 제품 구입
  • 4.12개월 비활동 기간 규정 위반과 관련하여 기존 추천자는 위반 사실 발생일로 부터 2년이 경과한 후에는 민원을 제기할 수 없다.


제 8장 공고 및 규정 외 사항


제 49조 공고

회사는 올바른 사업문화 정착을 위하여, 본 규정을 위반하여 경고 및 자격정지, 자격해지를 당한 회원의 명단을 서면 또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고할 수 있다.

제 50조 규정 외 사항

본 규정 외 사항은 관계법령 및 타 회사 등 일반 상관례에 준한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나우샵의 운영사인 유니온엠씨㈜가 실시하는 개인정보수집의 목적과 그 정보의 정책적, 시스템적 보안에 관한 규정이며, 유니온엠씨㈜ 나우샵 회원의 기본적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비밀을 보장하고 정보유출로 인한 인권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자 마련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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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유니온엠씨㈜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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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유니온엠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는 유니온엠씨㈜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유니온엠씨㈜ 회원관리규정 제47조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제48조에 표명된 자격 해지 사유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해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자료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회원탈퇴 1년 이내의 재가입 방지를 위한 정보(CI, DI): 1년
내부 방침에 의거 유니온엠씨㈜의 회원으로 적법하지 않은 자 변별: 3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3개월
리서치 조사 종료 후 3개월 후 파기
마케팅 및 사은행사 종료 후 3개월 후 파기
비회원 1:1 친절상담 종료 후 1개월 후 파기



제 3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유니온엠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에 대한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제공 및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유니온엠씨㈜의 회원규정을 위배하거나 유니온엠씨㈜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③ 나우샵 회원약관 및 추천조직 상의 연계회원 관리를 위해 필수동의 가입하신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기간

본인이 속한 그룹의 상위 회원

하위 라인의 회원 관리

회원번호, 성명, 가입일, 실적, 주문내역

회원 탈퇴 시 까지


제 3조의 1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① 나우샵(주)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목 : 배송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용·제공 목적 : 회원 본인 외 타인에게 제품이 배송되는 경우

-보유 및 이용기간 : 목적 달성즉시 파기

② 이에 따라 나우샵(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 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및 수탁자 제공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 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1.나우샵(주)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시스템 운영

  • 위탁 받는 자 (수탁자): ㈜루네트웍스(121-87-02330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3)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시스템 운영 관련 업무,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 공유정보: 성명, 생년월일, 회원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배송주소, 주문내역

2.유니온엠씨㈜는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안에서 아래의 수탁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엠케이

주문상품 배송

개인정보 처리 업무 계약 종료시까지

㈜더큰

주문상품 배송

피케이상사(PK상사)

주문상품 배송

㈜소싱플러스

주문상품 배송

그레이트밸류

주문상품 배송

이다컴㈜

주문상품 배송

와나 주식회사

주문상품 배송

㈜페이스토리

카드결제, 가상계좌

㈜루네트웍스

쇼핑몰 개발/운영 업무

이레유통

주문상품 배송

삼선식품

주문상품 배송

휴버트

주문상품 배송

오도클린바이오

주문상품 배송

현준세무회계

세무관련 제반업무


3. 나우샵(주)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유니온엠씨㈜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파기절차

1) 유니온엠씨㈜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보유목적이 달성된 이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유니온엠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 에 근거하여 1년 동안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회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기간만료 30일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 되는 사실과 기간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8조의5에 따라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 정보 파일과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합니다. 단. 이때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은 사회통념상 현재의 기술수준에서 적절한 비용이 소요되는 방법을 말합니다.
  •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가 더 이상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제 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나우샵(주)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나우샵(주)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나우샵(주)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나우샵(주)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나우샵(주)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6조의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나우샵(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나우샵 사업본부

전화번호: 070-4220-0407

이메일: nowshop@unionmc.co.kr


제 7조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유니온엠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유니온엠씨㈜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유니온엠씨㈜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유니온엠씨㈜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유니온엠씨㈜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유니온엠씨㈜는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 입니다.

제7조의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나우샵(주)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이 사용하는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유니온엠씨㈜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유니온엠씨㈜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또는 구매가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회원계약이 일방적으로 해지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법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 9조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유니온엠씨㈜는 20세 이상만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유니온엠씨㈜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관리 및 실무)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유니온엠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온엠씨㈜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서명: 나우샵 사업본부
  • 전화번호: 070-4220-0407
  • 이메일: nowshop@unionmc.co.kr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제 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나우샵(주)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기타 개인정보 침해/피해와 관련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전화 118)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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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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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온엠씨㈜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 및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적절한 안내를 할 것입니다. 유니온엠씨㈜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하시어 변경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유니온엠씨㈜(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나우샵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나우샵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회원 구매에 관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대한 확인 및 동의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수령시 대금지급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등)

1.“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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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선택] 본인확인 및 고객식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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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고객번호, 성명, 은행계좌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없음

이용 목적
[필수] 소득세, 주민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수당지급,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의 발급/ 교부

근거
[필수] 국세기본법 시행령 제68조, 소득세법 제145조, 부가가치세법 제16조


상품구매 - 배송정보 - 회원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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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선택]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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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선택] 물품 배송 및 A/S, 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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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참여(회원) - 이벤트 응모, 설문 참여, 사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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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주문완료 상품의 의견, 내용 설명이 필요한 사진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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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상품 구매 행위에 따른 참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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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문의(회원 상담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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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확인 값

(CI : Connecting Information ー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 : Duplication Information ー 중복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개인식별정보)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8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1.“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